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조치를 위해 홈페이지 관리자 시스템 접속 시, 홈페이지 담당자 개인 계정 사용 및 2차인증(EPKI 인증서 인증)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ID/PW 로그인(학교 관리자 계정 사용) [변경] ID/PW 로그인 후 교직원 EPKI 인증서 로그인(홈페이지 담당자 개인 계정 사용)
2 단, 담당자 개인 계정에 관리자권한이 부여되어있어야 관리자시스템 접속 가능하므로, 권한 미부여된 경우 홈페이지 지원센터에 별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문에 의거하여 기제출된 담당자 계정에 관리자권한 일괄 부여완료 (epki인증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계정생성한 경우 정상접근 불가 및 재가입 필요)
[관련: 감사과-4664(2024. 7. 22.) 「학교 홈페이지 관리자시스템 2차인증 적용 및 담당자 현황 제출 안내」]
최초 권한부여 이후에는 학교 자체적으로 권한 부여 및 회수 등 관리 필요(공문_붙임1 참고)
홈페이지 지원센터 이용 시에는 소속학교 확인을 위해 기존 학교관리자계정(goegy--) 사용하여 수정사항 요청
우리 정발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 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민원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민원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정발초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 팩스, 인터넷 민원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의 처리
연번
서 류 명
법 정
처리시간
현 재
처리시간
목 표 처리시간
수수료
1
재직증명서
〃
5분
4분
300원
2
졸업(예정)증명서
〃
5분
4분
300원
3
재학증명서
〃
15분
13분
300원
4
생활기록부
〃
15분
13분
300원
* 영문으로 발행하는 경우에는 정한 금액의 2배로 한다.
교육서비스헌장이행기준
수행평가 예고제 실시 수행 평가 주제 및 평가 시기, 방법 등을 사전에 미리 공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에 대비, 준비함으로써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에서의 학습 활동에 대해 학부모님들이 갖고 있는 여러 궁금증을 해소시켜 좀 더 적극적이며 실제적인 학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맞춤 체력 인증제 학생 기초체력 향상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ㆍ덕ㆍ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육성하며, 다양한 체력증진 프로그램으로 신바람 나는 체육시간을 운영 하여 개인별 맞춤형 체력 증진 시스템 구축으로 평생 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민주시민 육성하는 체력 인증제 운영으로 학생체력을 증진하고 학교체육 교육 내실화를 이루겠습니다.
전자계약실시 행정투명성 제고와 입찰 ? 계약업무의 신속,정확,투명한 집행을 위하여 2010년까지 공사 1,000만원이상, 물품,용역 500만원이상의 모든 계약건에 대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한 전자계약률을 100%달성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무실
교무부
교무기획,생활기록부,학적,시상
교과서,장학,학교운영위원회
전화: 031)902-0181,2
연구부
교육과정,교재연구,도서실,특기적성,
합창,영어교육,부진아
윤리?환경부
인성교육,생활,어린이회,예절실,녹색어머니회,
어머니회,아람단,환경소년단
과학부
과학기획,해양소년단,방송실
우주소년단,과학반,학습준비물,합주부
정보부
교육행정서비스,학교전산망
홈페이지,교단선진화
체육부
체육기획,풍물반,체육시설,보건스카우트
행정실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발급(신분증 지참), 학교시설
전화 :031)902-0184
팩스 :031)902-0185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190(우 10416)
홈페이지 : www.jeongbal.es.kr
시정 및 보상 조치
1.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2.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3.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정발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